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 유학생활

미국 DMV 필기시험 예상문제 안내(이것만 공부하면 1번만에 합격가능)

by 미국유학생J 2022. 1. 13.
반응형

미국 생활 정보를 공유하는 소 꽉입니다. 미국에 오면 가장 먼저 해야 하는 일들 중에 미국 DMV에 가서 운전면허증을 취득해야 하는 것이 있다. 대도시가 아닌 이상 어디를 가든 간에 운전은 필수인 곳이 바로 미국이고 내 신분을 증명하기 위한 id로 사용하기 위해서라도 미국 운전면허증은 반드시 필요하다. 오늘은 미국 DMV 필기시험 예상문제를 포스팅해보겠다. 필기시험 접수 및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자.

 

 

DMV 필기시험 문제는 아래와 같이 2가지 방법으로 구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 무료 예상 문제 (아래에 필기 예상문제들 첨부하였다)
  • 유료 예상 문제 (보다 신뢰도 있는 출제문제들을 접할 수 있다)

 

 

[유학생활] 미국 DMV 운전면허증 접수 및 취득하기 - 필기시험편 (과정/방법)

소꽉입니다. 미국 DMV 운전면허가 무엇일까? 미국에서 자신의 차량이 없으면 이동하기 매우 불편하다는 사실, 너무 잘 알고 계실 거라 생각한다. 왜냐면 미국은 한국처럼 오밀조밀하게 건물들이

minifullism.tistory.com

 

무료 예상문제

문제집을 굳이 구매하지 않더라도 인터넷에 많이 나와있는 미국 운전면허 필기 예상문제를 미리 공부해서 시험을 치른다면 대부분은 합격할 수 있다. 비슷한 레퍼토리에서 랜덤으로 컴퓨터에서 문제가 출제되기 때문에 예상문제를 여러 번 보다 보면 문제 하나당 고민을 많이 할 필요 없이 빠르게 정답을 체크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시험 출제방식은 몇 가지 보기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는 형식이며 따로 서술형은 없으니 안심하자. 아래에 첨부해놓았으니 필요한 분들은 다운로드하여 공부하는 데에 도움을 받기를 바란다.

dmv_2019.pdf
2.80MB

이 문제들만으로 부족하다면 DMV에서 공식적으로 문제를 제공하는 웹사이트로 가서 공부하자. (아래 링크에 첨부해놓았다). 무료 문제들을 마음껏 풀어볼 수 있고 심지어 채점도 가능하기 때문에 좀 더 실전 같은 느낌으로 공부하는 데에 도움이 될 것이다.  

 

 

DMV Written Test - DMV Practice Test 2022 - Real DMV Questions!

DMV Written Test is the best at helping you pass your permit exam. We only use real DMV questions on our practice tests and cheat sheets!

www.dmv-written-test.com

 

유료 예상문제

내가 만약 무료 예상문제만으로 부족하다고 느끼거나 정말 그날따라 랜덤 출제형식의 폭탄을 맞아서 탈락하게 된다면 유료 예상문제도 존재한다. 아래에 첨부한 웹사이트 링크를 들어가서 더 신뢰도 있는 출제 예상문제들을 풀어볼 수 있다. 본인이 시험을 치르길 원하는 주(state)를 선택하면 유료로 구성된 예상문제 제공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다. 

 

실기시험에 대해서는 좀 더 상세히 다음 포스팅에서 후술 하도록 하겠다. 미국은 실제로 운전을 해보면 도로에 카메라(camera)가 한국만큼 많이 설치돼있진 않다. 그래서 이를 간과하고 스피드를 내서 운전하는 경우가 많은데 경찰차량이 주변에 있으면 십중팔구 적발되고 페널티(티켓)를 물게 되는데 금액이 어마어마하게 높다. 최소 $300부터 스피드 한도 초과비율에 따라 fine이 더 올라갈 수도 있다. 벌금에 대한 이야기는 따로 자세하게 포스팅할 예정이다. (필자도 많이 냈다). 이상 미국 운전면허 필기 예상문제 포스팅을 마치겠다.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필자가 글을 쓰는 데에 큰 힘이 되어 주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미국 캘리포니아 운전면허 취득방법, 준비물, 비용, 주의사항(실기편)

미국에서 없어서는 안 될 운전면허를 어떻게 하면 수월하게 취득할 수 있는지에 대한 요령들을 알려드리고자 한다. 지난번 DMV 운전면허증 접수 및 취득하기(필기 편)에 이어 미국 캘리포니아 

minifullism.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