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 유학생활

미국 출입국 증명서 i-94 발급받는 방법 (i94, 미국DMV)

by 미국유학생J 2022. 1. 12.
반응형

 

미국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들을 공유하는 소 꽉입니다. 미국에서 학교를 옮기거나 운전면허를 발급받을 때 반드시 필요한 서류인 i-94. 대체 이것을 어디서 받을 수 있고 어떻게 받을 수 있는지 오늘 i-94 발급받는 상세한 방법 이란 포스팅을 통해 많은 정보를 공유하겠다. 필자도 처음에는 학교 측에서 발급해주는 것으로 착각해 학교 international student office에 찾아가서 i-94 받으러 왔다고 해서 바보 취급받은 기억이 어렴풋이 떠오른다. 뼈 맞은 기억들은 아무래도 오래간다.

 

I-94 서식 (영어: Form I-94)은 미국 관세국 경보 호청(United States Customs and Border Protection, USCBP/CBP)의 출입국 기록 서식이며, 미국 국민이나 영주권자가 아닌 사람이 미국에 도착하거나 미국으로부터 떠난 것을 추적하는 데 쓰인다. 대한민국의 민원서류 중 출입국 사실 증명에 해당한다. 

 

 

오늘 알아볼 i-94에 대한 포스팅은, 절차가 간단하기 때문에 내용이 굉장히 짧을 것이다. 순서는 이렇게 구성될 것이다.

 


i-94 필요서류 및 발급방법


i-94 필요서류 및 신청장소

본인의 여권 하나만 가지고 있으면 된다. 신청장소는 온라인 웹사이트를 통해 들어가면 된다. 직접 찾아갈 필요가 없어서 매우 편리하다. 온라인 웹사이트 주소는 https://i94.cbp.dhs.gov/I94/#/home 이니 참조하자. 그럼 지금부터 어떤 순서로 이 웹사이트에서 i-94를 발급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자.

 

i-94 접수 및 발급방법

1) 웹사이트를 들어간다. https://i94.cbp.dhs.gov/I94/#/home

2) 메인 화면에서 좌측 상단 HOME 옆에 있는 GET MOST RECENT I-94를 클릭한다. 

 

3) 본인의 정보들을 입력하는 란이 뜬다.

First Name 은 본인의 이름이고, Last name 은 본인의 성씨이다.(당연한 이야기지만 영어로 적어야 한다)

+ 여권상의 영문명 이름과 반드시 동일하도록 기재해야 한다. 

Birth Date 에는 순서대로 일/월/생년을 기재하면 된다. (한국과는 달리 거꾸로 기재해야 한다는 점 명심하자)

예로 들어, 1990년 8월 1일이 생년월일이라면 1/8/1990을 입력하면 된다.

스크롤을 아래로 쭉 내리면 document number와 country of citizenship을 입력하는 란이 있다.

Document number: 여권발급번호

Country Of Citizenship: 여권발급 국가 

Country of Citizenship을 누르면 수많은 국가들이 뜨는데 한국에서 여권을 발급받았다면 Korea,  South (KOR)를 클릭하면 된다.

 

4) 하단에 'NEXT'를 클릭하면 바로 발급이 완료된다. (소요시간 1분)

 

완성된 i-94 프린트된 서류는 이렇게 생겼다. 출력은 여러 번 가능하다.

 

이걸 프린트해서 DMV에서 운전면허 취득할 때 제출하면 된다. 아주 중요한 서류이지만 간단하게 발급받을 수 있으니 필요한 사람은 당장 받도록 하자. 이만 미국 출입국 증명서  i-94 발급 방법 (i94, 미국 DMV) 포스팅을 마치겠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버튼 부탁드려도 될까요? :) 감사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