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잡러의 잡담

[검색유입늘리기] 키워드마스터 사용방법 -스마트스토어,네이버최적화(SEO),상위노출

by 미국유학생J 2022. 1. 9.
반응형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소꽉입니다. 오늘은 필자가 활용하고 있는 네이버 키워드마스터(웨어 이즈 포스트) 사용법을 공개할까 한다. 실제로 대행사 블로그 마케터 열에 아홉은 이 방법을 기본으로 사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 많은 분들이 네이버 최적화(SEO), 상위 노출, 스마트 스토어 등으로 키워드마스터 사용법을 궁금해할 것이다. 네이버 키워드 도구도 존재하고 가장 정석이긴 하지만, 조금 복잡한 부분(로그인을 해야 사용 가능)이 있어서 오히려 키워드마스터를 선호한다고 한다.

 

키워드마스터 사용방법(웨어이즈포스트)

  1. 검색창에 키워드마스터 검색 후 클릭
  2. 키워드마스터 웹사이트 검색창에서 원하는 키워드 입력 후 돋보기 클릭
  3. 총 조회수와 문서수 확인 후 비율이 적은 것을 참고할 것: 경쟁률이 낮아서 유입이 쉬움 

 

 

1. 네이버나 구글에서 '키워드마스터'라고 검색하면 '키워드마스터 - 웨어 이스 포스트'라고 첫 번째로 뜨는 웹사이트가 있다. 그것을 클릭하면 된다.

2. 상단에 키워드를 검색하는 검색창이 있다.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한 후 우측에 있는 돋보기를 누르면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좌측에 웨어 이즈 포스트, 키워드마스터, 셀러 마스터, 실시간 검색어, 부업 통장 등 많은 종류의 메뉴가 보이지만 다른 것을 클릭할 필요 없이 첫 페이지에 고정으로 설정된 화면에서 바로 검색해서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추가적으로 하나 더 설명하자면 좌측 메뉴에 있는 '웨어 이즈 포스트'가 무엇인 지 알려드리겠다. 자신의 블로그가 저품질에 걸렸는지 확인하는 기본적인 툴(도구)이다. 검색이 누락된 포스팅이나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면 정상 노출 여부를 알려주는데 여기에 확인되지 않는다면 본인의 블로그가 저품질에 걸렸을 확률이 높다는 것이다.

 

검색 유입이 잘되는 키워드를 찾는 방법이 있을까?

이제 사용방법은 파악했는데 어떤 키워드를 찾아서 내 블로그에 작성을 해야 상위 노출이 잘 되는지 그 방법을 알아보자. 이 글의 제목으로 사용한 키워드마스터 사용법을 예로 들어서 알아보자. 키워드마스터 사이트 검색창에 '키워드마스터'라고 입력 후 돋보기 버튼을 누르거나 엔터키를 치자. 화면 아래에 검색 결과들로 왼쪽부터 '키워드', 'PC 검색량', '모바일 검색량', '총 조회수', '문서수', '비율', '블로그 순위' 순서로 결괏값이 쭉 뜰 것이다. 여기서 황금 키워드, 즉 검색 유입이 잘되는 키워드를 찾는 비결은 '비율'값이 1 미만이면서 낮을수록 좋은 키워드를 찾는 방법이다. 즉, 문서수를 총조회수로 나눈 값이 낮을수록 좋은 키워드라는 뜻이다. 검색해서 나온 것들 중 세 번째에 있는 '키워드마스터'라는 키워드가 비율이 0.090으로 가장 낮다. 

 

왜 총 조회수, 문서수가 황금 키워드의 바로미터가 되는 걸까?

총 조회수: 사람들이 지난 한 달간(30일) 검색한 검색량

문서수: 해당 키워드로 발행된 총블로그의 개수

 

 

해당 키워드로 작성된 문서수가 적으면서(공급), 해당 키워드를 많이 검색량이 많다(수요)는 것은 내 글이 인싸가 될 가능성이 높아진다. 아파트 매물 시세가 오르는 이유와 다를 바가 없다. 어딜 가나 수요-공급의 법칙은 통용된다..

 

오늘의 결론, 틈새를 노리자. 이상 인플루언서 10명 중 9명은 사용한다는 [검색 유입 늘리기] 키워드마스터 사용방법 -스마트 스토어, 네이버 최적화(SEO), 상위 노출 포스팅을 마치겠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버튼 한 번만 눌러주세요. 글을 쓰는 데에 큰 원동력이 됩니다 (자신감 상승!)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승인받는 방법 (신청자격, 신청방법, 포스팅방법, 승인후기)

애드 고시라고 불리는 구글 애드센스는 누구에게는 쉬운 과제이지만 필자와 같은 사람들은 난해한 과제이다. 수많은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기들이 있지만 가장 신빙성 있다는 이 방법이 애드센

minifullism.tistory.com

 

반응형

댓글